나노페어리에서 오비츠, 구관용, 사람 옷까지 .

  상대적 크기를 다루는 데 유리한 벡터의 특성 상 벡터로 프린트 드레스 패턴을 제작하면 1/24에서 1/1까지 아울러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시기별로 잉크 출력과 후작업에 따라 생기는 DTP 특유의 색차이는 극복하지 못하였다.)

사람옷과 나노페어리 사이즈의 패턴의 크기 차이. 

 

아래의 아말시아 드레스 같은 경우 비트맵 일러스트로 만듭니다.

비트맵은 작은 사이즈로 줄이는 건 문제가 없는 데  큰 사이즈로 키우려 하면 흐릿해 지고 픽셀 깨짐으로 노이즈가 심해져서 지저분해보이기 쉽상이죠.

 

그러면 아래의 유SD사이즈 드레스는? 

베이스 일러스트를 처음부터 필요로 하는 그림이미지 보다 약간 크게 그려 둡니다. 

베이스 일러스트라 해도 너무 크게 그려두면 1/12 오비츠11 사이즈로 줄였을 때 디테일이 뭉개져서 지저분해 보이기 쉽기 때문에 1.5배, 2배 정도로만 그리는 편입니다. 

레이디 아말시아 드레스도 유SD 사이즈까지는 제작 가능하지만 드레스 대비 일러스트 크기를 유지한 채 MDD 드레스를 만든다고 한다면 어느정도 일러스트 퀄러티의 저하를 감안해야만 할겁니다. 
(씨실과 날실 덕분에 종이만큼 화질저하가 한눈에 보이지는 않겠습니다만. )

 

 

 

 

 그리고 아래는 본문과 상관없는 아이스커피 한탄입니다.

 

 남이 내려준 커피를 마시고 싶을 때 보통은 카페의 매우 비싼 머신으로 내린 에스프레소 베이스 커피들을 선택합니다. 

 하지만 아주 가끔 남이 내려준 드립커피를 마시고 싶어질 때가 있는데요 그다지 숙달되지 않은 직원이 바를 지키고 있어 -구식 스타일에 잘못된 습관 붙은 드립을 하는 내가 봐도 (´Д`;;) ! 하는 커피를 받는 일이 많아서 좀 안타깝습니다. 

 literally(문자 그대로-라고 하면 뭔가 덜 전해지는 기분이 들어서) 내가 내려도 그보다 나은 커피를 만들 수 있는 건 좀... 

 게다가 아이스 커피의 경우에는 우리의 혀는 낮은 온도에서는 향미를 느끼기 어렵기 때문에 아이스 드립을 내리려면 따뜻한 커피에 비해 원두를 1.5배 사용하거나 좀 쓴맛이 나더라도 어느정도 향과 맛이 남을 수 있도록 한두단계 더 볶은 원두를 써야 합니다.

어지간히 힘있는 원두가 아니라면 중배전 드립은 그냥 산미만 남은 수분섭취용 카페인 물이 되어버리지만 시티급도 많이 볶았다는 요즘 유행에 그런 고민까지 해서 아이스 드립을 하는 가게는 별로 없죠. 
로스팅이 낮아 제대로 기름이 돌지 않는 원두를 아이스로 마시려면 그냥 에스프레소로 기름까지 뽑아 넣는 게 평범한 혀를 가진 우리들에겐 정답입니다.  그래서 아아인가! 

 

최근 줄줄히 실망하던 남이 내려준 드립 커피 중 그나마 만족스러웠던 푸가 커피. 
제 취향보다는 좀 묽지만 산미 이외의 다른 맛도 느껴지는 아이스드립!! + 스탠드바(??) 스타일 가게라서인지는 몰라도  어지간한 카페 아아 가격인 것이 만족했습니다. 

뭐, 들어가자면야 아이스커피 자체가 사도다! 에서부터 커피란 카페인 섭취용 포션!!! 이란 이야기까지 가야하기 때문에 어차피 개인의 취향을 이길 수 없다! 로 마무리 되겠지만요. 

Posted by Candy smoothie      
,